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베토벤, 교향곡 5번 C단조, op. 6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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베토벤, 교향곡 5번 C단조, op. 67
Beethoven, Symphony No. 5 in C minor, Op. 67 , 1972
공연실황 독일 32분
감독 : 유니텔 클래시카
출연 : 헤르베르트 폰 카라얀,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
등급 [국내] 전체 관람가

줄거리
독일의 시인이자 작곡가, 화가였던 E.T.A. 호프만은 5번 교향곡을 “천재의 광시곡”이라고 표현했다.
가장 잘 알려져 있을 뿐 아니라 가장 사랑 받는 고전음악 작품 중 하나로 꼽히는 이 교향곡은 1804년에서 1807에 걸쳐 작곡되었으나, 처음 세 악장의 초안 작업은 1800년에 이미 시작되었다고 한다.
초연은 베토벤의 지휘로 1808년 12월 22일 빈에서 열렸다.
작품의 서두에 등장해 1악장 전체를 지배하는 것은 교향음악 사상 가장 유명하다고도 할 수 있을 악구다.
이 악구가 끝나면 여러 변주로 이루어진 2악장의 긴 확장 주제가 등장한다.
4개의 음으로 이루어진 서주는 콘트라베이스가 큰 역할을 하는 스케르초 인데 3악장에 다시 등장한다.
마지막 4악장은 웅장하고 환희에 넘치는 분위기로 승전 행진곡을 연상시킬 정도다.



Beethoven, Symphony No. 5 in C minor, Op. 67 , 1972
공연실황 독일 32분
감독 : 유니텔 클래시카
출연 : 헤르베르트 폰 카라얀,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
등급 [국내] 전체 관람가

줄거리
독일의 시인이자 작곡가, 화가였던 E.T.A. 호프만은 5번 교향곡을 “천재의 광시곡”이라고 표현했다.
가장 잘 알려져 있을 뿐 아니라 가장 사랑 받는 고전음악 작품 중 하나로 꼽히는 이 교향곡은 1804년에서 1807에 걸쳐 작곡되었으나, 처음 세 악장의 초안 작업은 1800년에 이미 시작되었다고 한다.
초연은 베토벤의 지휘로 1808년 12월 22일 빈에서 열렸다.
작품의 서두에 등장해 1악장 전체를 지배하는 것은 교향음악 사상 가장 유명하다고도 할 수 있을 악구다.
이 악구가 끝나면 여러 변주로 이루어진 2악장의 긴 확장 주제가 등장한다.
4개의 음으로 이루어진 서주는 콘트라베이스가 큰 역할을 하는 스케르초 인데 3악장에 다시 등장한다.
마지막 4악장은 웅장하고 환희에 넘치는 분위기로 승전 행진곡을 연상시킬 정도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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